티스토리 뷰

내가 쓰고 있는 WACOM 인튜어스4 (intuos4 PTK-840)



케이블을 연결했는데 전원 연결도 안된다?


오랜만에 일러스트를 그릴 일이 생겨서 와콤 타블렛 intuos4를 꺼내어 연결해보는데 타블렛이 인식이 되지 않았다.



intuos4 본체에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한 5PIN짜리 구멍이 2개가 있는데, 내 경우에는 두 군데 모두에 케이블을 꽂아봤지만 전원이 켜졌음을 알리는 불조차 들어오지 않았다. 그러다 케이블이 연결된 채로 타블렛을 이리저리 돌리다가 가끔 불이 들어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 있는, 와콤 타블렛에 들어가봐도 "대응하는 타블렛이 시스템상에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떴다.



"대응하는 타블렛이 시스템상에 발견되지 않았습니다."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 타블렛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라고 해서 응용프로그램에 가서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를 지운 후 Mac OS X 버전으로 다시 깔고 맥북을 재시동했지만 여전히 인식이 안되었다.



이렇게만 나오고!


케이블을 그냥 꽂으면 전원 불이 안들어오고, 케이블을 위로 잡아 당기면 전원 불이 들어오곤 했다.


아이폰 케이블이 고장났을 때랑 비슷한 증상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케이블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케이블을 구매하기로 했다.









와콤 INTUOS4용 케이블 = 시중에 파는 MINI 5PIN 케이블



나는 케이블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온라인으로 샀다가는 잘못 구매할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케이블을 구매하기 전에 확인해야할 것이 있어서 상암에 있는 와콤 A/S 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였다.




Q. 와콤 인튜어스4 사용자인데 케이블이 고장이 난 것 같다. 와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케이블만 사용해야 하는지?



A. 아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MINI 5 PIN 케이블이면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인튜어스4에 케이블 연결하는 부위가 좁은 편이라 케이블 구매시 연결부위가 뚱뚱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하고 구매해야한다.






오프라인 구매 시, 헛걸음 방지를 위해 전화로 재고 문의하기




오늘 당장 써야하기 때문에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해야했다.


사야할 케이블 이름을 확인 후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있는 대형 문구점 3군데에 전화를 걸어 MINI 5PIN 케이블의 재고를 확인하였다.


3군데 중에 MINI 5PIN 케이블의 재고가 있는 곳은 한 군데 뿐이었고, 재고는 하나만 남아있는 상태였다.





예전에 DSLR 카메라도 케이블도 MINI 5PIN 케이블이라, 타블렛이랑 케이블을 같이 썼는데 오프라인에서 파는 곳이 얼마 없어서 신기했다; 이제 잘 안쓰는 케이블인건가 싶다.


60cm 짜리 USB 미니 케이블 5P라고 적혀있고, 가격은 1700원이다! 와콤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싸다.




한쪽은 USB, 한쪽은 5PIN!





새로 산 케이블을 연결해보니 인식이 잘 되었다 !!


비슷한 문제가 있는 와콤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댓글